폐암·폐질환의 종류와 한방치료?

폐암, 폐렴,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폐기종, 폐결핵, 기흉, 폐농양, 폐섬유증, 간질성 폐질환, 비결핵성항산균 등이 있습니다.

폐를 건강하게 하는 사상체질 한약을 2~3개월 복용할 때, 스스로의 면역력에 의해 점차 회복이 됩니다. 항생제나 항결핵제가 때론 필요하지만, 양방치료와 한방치료를 병행할 때, 양약의 부작용을 줄이면서 몸의 균형 있는 치료가 가능해집니다. 심신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간의 기운을 보하는 약재를 함께 처방합니다.

폐암·폐질환의 증상

기침, 가래, 호흡곤란, 객혈 등이 대표적입니다. 특히, 기침과 가래와 같은 증상이 장기간 이어지는 건, 다발적인 폐암·폐질환의 예후일 수 있어 주의하셔야 합니다.

폐암·폐질환의 원인

흡연도 중요한 원인이 되겠지만, 그것보다는 대기오염(라돈의 증가, 초미세먼지), 혹은, 폐 기운을 손상시키는 심리적인 요인 (우울증, 좌절 등의 내면의 상처)이 더 크게 작용합니다. 이런 스트레가 일으키는 폐암·폐질환은 흡연보다 훨씬 많습니다. 폐암·폐질환의 예방은 금연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완화 및 심폐기능강화운동(등산,걷기)이 가장 중요합니다.

폐암·폐질환
1:1맞춤 사상체질 치료

“일시적인 증상완화가 아닌, 근본적인 기관지·폐의 건강을 회복합니다”

사상체질별 기본 생리구조가 무너져 장기간 고착화 되면, 폐암·폐질환이 발생하게 됩니다. 1:1맞춤 사상체질 8체질 한약과 침술로써, 근원적인 오장육부의 균형을 도모하여, 스스로의 면역력과 정화력을 도웁니다.


폐암·폐질환 치료경과

제중한의원의 단계별 폐암·폐질환 치료경과를 알려드립니다.

폐암&폐질환  1개월 2개월 3개월 치료경과를 설명하는 그래프 이미지

폐암·폐질환 치료약

폐암&폐질환 치료약 이미지 1
폐암&폐질환 치료약 이미지 2

사상의학 20여 년 노하우의 집대성 제중음(濟衆飮), 제중환(濟衆丸)

일시적인 증상 치료가 아닌 근본적인 체질 치유
항생제 오남용의 폐해로 무너진 기관지·폐의 면역 체계 개선

제중음·제중환 더 보기

태음인
太陰人

목음체질과 목양체질 모두 기관지·폐의 기운이 약하여, 기운을 보할 수 있는 약재를 처방합니다. 목음체질은 습한 기관지·폐를 말려주고, 목양체질은 건조한 기관지·폐를 촉촉하게 하여 건강을 회복시킵니다.

태양인
太陽人

금음체질과 금양체질 모두 기관지·폐의 기운이 지나치게 강합니다. 금음체질은 기관지·폐와 통하는 대장의 기운을 조절하고, 금양체질은 기관지·폐의 기운을 원활하게 소통시켜주며 긴장된 호흡근육을 이완시켜주는 약재를 처방합니다.

소음인
少陰人

몸과 기관지·폐의 기운이 찬 수음체질은 몸과 기관지·폐를 따뜻하게 할 수 있는 약재를 처방합니다. 신장에 열이 잘 쌓이는 수양체질은 지나친 열을 없애며, 신장과 연결된 비장의 기운을 보하여 면역력을 높이는 약재를 처방합니다.

소양인
少陽人

토양체질과 토음체질 모두 스트레스, 우울증 등의 심리적인 요인에 의해 기관지·폐의 기운이 쉽게 상합니다. 마음을 편안하게 해줄 수 있는 약재를 중하게 처방하며, 기관지·폐의 기운을 강하게 할 수 있는 운동을 함께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