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식 페이지는 잘 보셨나요?
천식유발인자에 의해 기관지에 염증이 생겨 기도벽이 부어오르고 기도가 좁아지거나 경련을 일으켜 호흡곤란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금방이라도 숨이 넘어갈 듯하게 기침 발작에 시달리며 미세먼지나 황사 등 원인물질에 의해 기관지가 부어오르고 가래 양이 많아지게 됩니다. 감기를 달고 사는 일이 많으며 감기에 걸리면 천식 증상도 심해지는 악순환을 반복하게 됩니다. 증상이 가벼운 경우 감기에 걸릴 때만 악화되는데, 가슴이 답답하고 야간의 기침 발작으로 잠을 잘 이루지 못하며 유난히 감기가 지속됩니다
아직 완전히 밝혀지진 않고 있으며 사람마다 감수성의 차이로 봅니다. 흔히 꽃가루, 집먼지 진드기, 애완동물, 배설물, 오염된 대기, 자극적 냄새, 담배연기, 스트레스, 약물 부작용 등을 주요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제중한의원의 단계별 천식 치료경과를 알려드립니다.
천식은 한, 열, 허, 실에 의해 변증을 나누고, 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으로 체질별로 1:1 맞춤하여 침과 한약을 통해 치료할 때, 스테로이드만큼 신속하지 않지만 완치가 가능합니다.
동의보감식 치료를 보완하는 사상체질치료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음을
현장에서 20여 년 동안 항상 경험하고 있습니다.
양방에서는 주로 기관지 확장제를 사용하거나 스테로이드를 흡입시키거나 먹는 치료를 하여 증상을 완화하지만, 이는 재발을 방지하는 근본치유가 되기엔 어렵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풍한천, 담천, 화천, 수천, 위허천, 음허천 등 8종류로 분류하여 치료한다고 되어있습니다만, 20여 년간 현장에서 치료를 해보니, 이러한 동의보감식 치료도 증상을 완화할 순 있으나 결국, 완치에 이르기에는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증상은 같아도 약을 받아들이는 사람의 체질은 각기 다르기 때문입니다.
일시적인 증상 치료가 아닌 근본적인 체질 치유
항생제 오남용의 폐해로 무너진 기관지·폐의 면역 체계 개선
기침환으로 기침 증상을 완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