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플루를 이겨낼 수 있는 황기

신종플루를 이겨낼 수 있는 황기

 

황기는 콩과에 속하는 한약재로 많은 증상을 치료할 수 있는 좋은 약재입니다.

1.면역력을 향상시켜 신종플루의 감염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2. 만성쇠약 증상으로 쉽게 피로하며, 목소리에도 힘이 없으며, 늘 나른한 증상에 기운을 내게 합니다.

3. 그러한 만성쇠약 증상으로 헛땀이 나는 것을 조절해줍니다.

4. 또한 황기는 기운이 없어 혈액순환이 되지 않아 팔다리가 저린 증상도 개선 시킵니다.

5. 오래된 화농증, 잘 낫지 않는 고름이나 종기를 치료하며, 새살이 잘 돋도록 합니다.

6. 기운이 없어 늘 잘 붓는 증상도 개선 시킵니다.

 

이상에서 이야기 하는 증상들을 현대적인 의미로 해석하면

만성피로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를 의미합니다. 면역력이 저하되면 화농증이나 염증이 잘 생기며, 무기력하며, 헛땀이 나며, 혈액순환이 잘 안되어, 멍도 잘 들거나 손발이 저리기도 하며, 잘 붓게 됩니다.

 

요즘 신종플루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고 있으며, 또한 고위험군으로 불리는 사람들이 사망에 이르는 사태도 많이 보입니다.

신종플루란 말은 이전에 유행하던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와는 다른 모습을 한 바이러스를 말하며, 이후에도 제2, 제3의 신종인풀루엔자 바이러스는 언제라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리몸의 면역체계는 한번 걸렸던 바이러스나 세균에 대해서는 신속히 잘 대처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이 백신을 맞아 예방하는 원리입니다.) 그러나 비교적 새로운 것들에게 맞서 싸우는데는 다소 서툴며, 잠시, 그리고 신속히 병이 깊어지게 됩니다. 이러한 때 몸을 지켜주는 것이 근본적인 건강한 기운입니다.

 

그러한 근본적인 면역력을 길러주고 강화하는 좋은 약재로 “황기” 가 있습니다.

 

제중한의원에서 사용하는 제중음은 기관지의 근본적인 기운을 강화 시키는 작용을 하며, “황기”는 그 중요한 임무를 담당하는 중요한 약재중 하나입니다.